오늘은 자신의 손톱은 어떤색인지, 다른 무늬가 생기지 않았는지 등

 

 

 

손톱 세로줄이 생기면 나의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온것일까요?

또한 손톱 색이나 무늬에 따라서 건강체크를 할 수 있기 때문에

오늘은 자신의 손톱은 어떤색인지, 다른 무늬가 생기지 않았는지 등

꼼꼼하게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요 :)

 

별개의 말이지만, 발바닥에 점이 생기면 무심코 넘어갈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고 합니다

이것이 한국인을 포함한 동양인에게 나타나는

피부암, 흑색종의 한 종류일수 있다고 하네요

 

 손톱 세로줄, 생기는 이유는?

 

 

흑색종이 아닌경우 소화계통에 문제가 생긴거 일 수 도 있다고 합니다

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손톱에

세로줄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

 

또한 무리한 체중감소를 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데

손톱은 단백질의 종류인 케라틴으로 이루어져있는데

체내 영양분들이 부족해지면 손톱에 세로줄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

 

 

 

손톱 가로줄,생기는 이유는?

 

피로가 누적되어있거나, 만성질환이 생긴 경우에 가로줄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

적당한 수분공급과 휴식이 필요하죠

 

손톱 가운데가 움푹 꺼져있고 위를 향하고 있는 경우

이런 손톱을 스푼형 손톱이라고 하는데

철분부족이거나, 빈혈 저혈압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

또한 갑상성 기능이 항진 되었을 때 손톱이 잘 부러지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

 

반대로 손톱 가운데가 볼록 솟아 있는 경우는

심각하게 호흡기, 소화기관이 저하된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

 

 

 

 

블로그 이미지

잇힝잇힝

,